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1:39:4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평생학습센터,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눈썰매축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2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평생학습센터(소장 이희철)에서는 2일 다문화가족 120명을 대상으로 보문 경주월드 일원에서 눈썰매타기와 놀이기구 체험 등 눈썰매 축제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집안에만 움추려 있기 쉬운 다문화가정의 어린이와 결혼이민여성들을 대상으로 가족단위 썰매타기 체험 행사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특색있는 겨울철 놀이문화를 통한 가족간의 소통과 한국사회 적응을 도모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경주경찰서(서장 양우철)에서는 이날 행사에 참가한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아동용 수첩 120부를 전달했으며, 해병 제1사단에서도 어린이 안전도우미로 대원 20명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눈썰매를 탈 수 있도록 적극 도왔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 주부 A씨(35)는 “가족끼리 놀러 올 기회가 잘 없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된 거 같아 기분이 아주 좋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희철 소장은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북매일신문과 적극적으로 후원해 주신 경주월드와 경찰서, 해병대 제1사단에 감사를 드리고, 추운 날씨에 참석한 다문화가족들에게 즐겁고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