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7 오후 04:38: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적극 행정 위한 예방적 자체 감사계획 추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20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올해 정책과 집행의 원활한 연계를 위해 예방적 감사활동을 기본으로 한 자체감사 운영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선진 감사문화 정착과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를 통한 시정 신뢰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예방적 감사활동을 더욱 강화하고, 각종 민원, 인허가, 보조금 집행 실태 등 위약분야에 대해서는 분야별 심층 특정감사를 실시한다.

특히 사후에 문제점을 지적하고 책임을 물어 공무원의 소극행정을 초래하는 문책위주의 감사방식에서 벗어나, 열심히 일하는 감사평가 우수공무원을 발굴 포상하고, 감사 걱정 없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면책제도를 활성화한다.

반면에 감사를 의식한 소극적이고 무사안일한 업무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히 처벌하고, 음주운전 및 부패사건 부서는 특별감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인허가 등 규제관련 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감사부서를 경유하는 사전컨설팅 감사제도 운영을 활성화하고, 지방재정, 지방세, 세외수입 등 상시 모니터링을 통한 시스템 감사로 행정오류를 사전 예방한다.

남윤호 감사담당관은 "예방적 감사를 통해 업무 추진 중 발생하는 갈등과 낭비, 비효율성 등을 선제적으로 관리해 시민과 공직자 모두가 만족하는 시정활동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