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장학회, 김병호 경주임란의사추모회장 장학기금 200만원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9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 장학회는 김병호 경주임란의사추모회장이 9일 시청을 방문하여 미래 경주를 리드하여 갈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임란의사추모회는 임진왜란 당시 순국한 의사들을 추모하고 의병으로 활동한 행적을 교훈삼아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는 애국 단체로 김 회장은 매년 6월 추모행사를 개최하고, 백일장 개최, 임진란 정신문화선양회 발표회 개최등 시민들의 애국심 함양에 헌신 봉사하고 있다.

이 밖에도 김병호 회장은 전통 연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 신라 문무대왕릉 유적 성역화사업 참여, 신라동인회 활동 등 폭넓은 문화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병호 회장은 지난해 경주신문에서 선정한 경주시민상 문화부분을 수상하면서 받은 수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하며 “수상의 영광으로 족하며, 경주를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에 조금이나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지역 문화 창달에 헌신 봉사하며 경주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고 계신 회장님께 감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경주 문화의 비전과 지역인재 양성에 더욱 열성적으로 활동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