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 중국 하얼빈공정대 방문 `국제교류 협력` 박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5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는 지난 4일 오전 10시에 하얼빈공정대학교를 방문하여 유지강 국제교류처장, 정학충 국제교류원 부원장 등을 면담하고, 그동안 학생교류를 통한 성과를 분석하고, 상호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현재 활발히 유지되고 있는 학생 및 교수들의 교환 프로그램과 더불어 새로운 분야인 항공운항서비스의 협력 사업과 외식조리전공 학생들을 위한 정통 중국요리 전공심화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에 합의했다.

한편 경주대는 2012년 하얼빈공정대와 국제교류협정을 맺은 이후 매년 상호 학생들을 파견하여 현지 문화체험과 1학기 전공교육을 심화하는 7+1학기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이날 오후 경주대는 하얼빈농업기술전문대를 방문하여 강국초 부총장, 양봉상 국제교류원 원장 등을 만나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양교의 관심분야인 관광관련 프로그램의 학생 및 교수협력 사업 활성화에 합의했다.

하얼빈농업기술전문대는 자동차공학, 정보통신 등 공학분야에 특성화된 학교이다. 특히 하얼빈농업기술전문대는 최근 활성화되고 있는 관광분야의 관광가이드 및 카지노관련 학과에 관심이 많아 경주대에 강하게 학생교류를 통한 전문교육을 부탁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