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전 08:00: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성균관유도회경주시지부 황성동지회,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3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성균관유도회경주시지부 황성동지회(회장 손충호)에서는 지난 2일 황성동주민센터에서 동계 청소년 인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황성동지회는 매년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가치관의 근본이 되는 사자소학, 한문으로 배우는 충·효·예, 청소년이 알아야 할 예절 등의 주제로 20일까지 3주간 교육을 실시한다.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연 2회 운영되는 인성교육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충효정신 함양과 인성교육에서의 배움이 건강한 성인이 되는 기초를 닦고 밝고 건전한 사회기풍 조성에 밑거름이 돼 왔다.

손충호 회장은 “성적위주의 교육풍토로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이 예전에 비해 부족한 편으로, 예절과 인성교육을 통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동주 황성동장은 “청소년 인성교육을 통하여 이웃을 배려하고, 어른을 공경하며, 부모에게 효도하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 자라나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