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 간호학과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8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대(총장 이순자) 간호학과는 지난 7일 오후 2시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제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병원 및 지역사회 현장실습에 앞서 치르는 중요한 의식으로. 학생들은 촛불을 밝히고 나이팅게일 선언문 낭독을 통해 간호사의 바탕이 되어야 할 간호윤리와 간호원칙을 맹세하며 배려와 봉사, 그리고 사랑의 삶을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경주대 간호학과 2학년 김도경, 고예원 학생을 포함한 총 47명이 선서식에 참여했다.

식전 행사로 이미숙 간호학과장의 진행으로 학부모 간담회가 이뤄졌으며 본 행사는 경주대학교 이순자 총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윤난숙 경북간호사회장의 축하 메시지, 4학년 허민우 학생에게 2016년 경주대학교 나이팅게일 장학금이 수여됐다.

그 외에도 경주시보건소 최재순 과장을 비롯한 내.외빈, 학부모 등 230여명이 참석하여 이들을 축하하였고, 1학년 후배들의 합창과 실용음악공연학과의 기타연주(윤성필)와 보컬 축하공연(지다해, 안민규)으로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하여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됐다.

한편 경주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한 간호학 학사학위 5년 인증을 획득한 바 있고 현재 일반대학원에 간호학과 석사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심폐소생술 교육 사이트를 통하여 지역 내 건강증진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첫 졸업생을 배출한 2013년 이후 총 14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현재까지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고, 졸업생들은 서울대학교병원 및 연세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경상대학교 병원 등 전국 곳곳에서 뛰어난 역량으로 맡은 바 소임을 다 하고 있으며 간호학사장교로서도 멋진 간호사의 길을 걷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