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1회 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창업동아리 총 30개팀 참여, 펫리지팀 수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1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김신재)는 지난 30일 ‘제 1회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 1회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에는 창업에 관심 있는 10개 팀 30명의 창업동아리들이 참여하여 실제 창업이 가능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출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이 가운데 총 4개 팀이 선발됐다.

최고 영예의 최우수상은 반려견 케어 전문 ‘O2O기반의 펫시터 연결서비스’를 개발한 펫리지팀(회장 정요한, 신소재화학과 4)가 수상하였으며, 이 외 우수상(공돌이들, 자석충전 케이블 방식을 이용한 USB), 장려상 2팀(청사진팀, 당신을 위한 맞춤형 웹툰 서비스 / 동창팀, 도그 클리너)에게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최우수상을 수여한 펫리지팀 정요한 학생은 “이번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에 확신을 가지고 조금 더 넓은 시장을 바라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특히 앞으로 대학에서 다양한 창업 행사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창업이라는 분야에 쉽게 접근 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김신재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센터장은 “제 1회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창업경진대회는 우열을 가리기 힘들 정도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 들이 많았다” 며 “수상작들이 단순히 경진대회 수상으로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아이디어를 발전 및 보완해 나갈 수 있도록 창업 멘토링 지원, 교육지원 등 여러 방면으로 지원 하겠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