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전 11:51: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 국내 최고 품질의 명품 한우! ‘제2회 경주 한우축제’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5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25일, 26일 이틀간 경주실내체육관 옆 타임캡슐공원에서 경주의 명품 한우를 대내외에 홍보하고 전국 최대 소 사육지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2회 경주 한우축제’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축협과 (사)전국한우협회 경주시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경주의 명품 한우가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해에 이어 금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에서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 ‘경주천년한우’가 시중가격보다 20%이상 저렴하게 판매된 행사장에는 경주한우를 구입하기 위해 몰려온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로 대성황을 이뤘다..

또한 행사장에서 구입한 고기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한우셀프식당은 북새통이 벌어졌으며, 한우뿐 아니라 한돈, 사슴, 양계, 양봉 등 축산단체별 부스도 할인 판매와 다양한 축종별 시식행사로 인기를 끌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FTA협상 타결 등 개방화로 축산농가가 많은 어려움에 직면한 가운데, 한우축제를 통하여 안전한 먹거리 문화를 정착하고, 경주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우리 축산업이 한걸음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