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형산강 살리기 환경정화 봉사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7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 RC교육센터는 지난 17일 오후 1시부터 경주 금장대와 형산강 일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동국대학교 학생과 교수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단순한 학교 주변 환경 정화 활동에서 더 나아가 경주시민의 젖줄인 형산강을 아끼고 보존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동국대 학생들은 금장대부터 형산강의 지류를 따라 석장동까지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강변 일대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들을 수거했다.

김영철 동국대 경주캠퍼스 파라미타칼리지 RC교육센터장은 “우리학교 옆을 흐르는 형산강은 동국대학교는 물론 경주시민의 젖줄이자 소중한 삶의 터전이다” 며 “앞으로도 형산강 환경 정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4년 교양기초교육을 강화하고자 교양학부 대학인 파라미타 칼리지와 함께 RC교육센터를 신설하여 그동안 '거주'에만 국한되던 기숙사를 '교육공간'으로 확장해 학생들에게 인성, 창의,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RC는 기숙형 대학(Residential College)을 의미하며 특정 학년·학과 학생들이 교수와 함께 의무적으로 기숙사에서 생활하며 학업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전인교육을 받는 교육을 뜻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