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경주정보고등학교 비즈쿨 활동결과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지난 1년간의 비즈쿨 활동 결과를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형 행사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함양하는 2016년 청소년 비즈쿨 페스티벌 행사에서 비즈쿨 학교관을 운영했다.

비즈쿨은 비즈니스(Business)와 스쿨(School)의 합성어로 중기청이 청소년 창업마인드를 키우기 위해 마련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이다.

비즈쿨 페스티벌은 지난 2007년부터 개최가 되어 매년 학교에서 활동한 결과를 홍보하는 페스티벌이며 경주정보고등학교는 2010년부터 학생들의 비즈쿨 활동을 알리기 위해 참가했다.

이번 비즈쿨 페스티벌은 지난 10(목)일~12일(토)까지 부산벡스코에서 내안의 기업가정신, 세계를 품다!를 슬로건으로 청소년들이 잠재된 기업가정신을 발현하여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리더로서의 가능성을 펼칠 수 있는 비즈쿨 페스티벌로 개최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전시회(비즈쿨관, 체험관 등) 및 부대행사(비즈쿨 스피치대회, 우수동아리 경진대회 등)으로 구성됐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지역별 우수학교 경진대회를 통해 100개 내외의 우수학교를 선정하여 비즈쿨 활동성과 전시 및 홍보하는 비즈쿨 학교관으로 운영이 되었으며, 1년간의 활동성과 및 동아리 시제품 전시 및 나만의 쿠키 만들기와 커피핸드드립 체험을 통해 전시관을 찾은 많은 방문객으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경주정보고등학교 김도현 교장은 ‘비즈쿨은 학생들에게 열정과 도전정신을 갖춘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호응도가 큰 만큼 앞으로도 꾸준히 학생들을 양성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경주정보고등학교 비즈쿨은 골목시장 투어를 통한 창업아이템 발굴, 예스리더스 기업가정신 특강,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상설 비즈마켓운영, 나도 CEO 샛별창업지원 및 실전창업지원,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장터 아리랑 난장 부스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