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 우즈베키스탄 `한국어 교육 지원` 학술협정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0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대 이순자 총장 일행은 지난 9일 오전 (현지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겐트에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세종학당의 허선행 학당장을 만나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한국어 교육을 위한 학술교류 MOU를 체결하고 학생 교류 및 어학교육을 위한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등 국제 협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현재 우즈베키스탄에 일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어 교육 및 한국유학 열기가 대단하다.

이에 양 기관은 한국어 교육 및 한국유학 관련 업무에 상호 협력하여 win-win방안을 찾는데 힘쓰기로 했다.

이날 오후에는 타슈겐트에 있는 대한민국대사관 부속 한국교육원 (이순흠 원장)을 방문하여, 신뢰와 호혜를 바탕으로 한국어교육을 위한 각종 편의를 상호 제공하며 학생교류를 활성화 하기로 했다.

경주대 이순자 총장은 "세종학당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치하하고 한국교육원의 역할은 대한민국의 문화와 얼을 알리는 첨병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약속하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1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