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2016 경주시 풀뿌리자원봉사단체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19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18일(화) ‘2016 경주시 풀뿌리자원봉사단체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가졌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그리고 선정된 단체들이 함께 모여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선정된 단체의 활동소개를 통해 단체 간 활동을 공유하고, 지원금 전달로 단체의 활동을 격려하며 적극 지지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단체는 건천읍자원봉사회, 경주교육발전연구회, (사)경주외국인센터, (사)등대회, 마음길, (사)한국청소년화랑도연맹이다.

이들 단체들는 소외계층 반찬배달부터 장애인 미술치료, 청소년 멘토링, 외국인근로자 지원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우리 이웃의 정과 상부상조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지난 8월 22일부터 30일간 경주 지역사회 내 자생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풀뿌리자원봉사단체의 신청을 받은 이번 공모사업은 평소 소외계층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청정누리봉사단이 지역사회 곳곳에 활동하고 있는 숨은 풀뿌리자원봉사단체를 찾아 함께하기 위해 직원들의 성금을 모아 시행하게 됐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종인 이사장은 “앞으로 더 많은 풀뿌리자원봉사단체들이 발굴되어 아름다운 경주시, 살기 좋은 경주시가 되기를 바라며,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