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벤처창업보육센터(센터장 김상욱) 창업동아리가 지난 7일 대전 창업진흥원에서 열린 “2016년 청년CEO 양성캠프 최종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창업동아리는 신소재화학과 '펫리지' 팀과 경영학부, 중어중문학과, 글로벌경제통상학부로 구성된 '청사진' 팀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펫리지팀은 “O2O 기반 펫시터 연결 서비스”라는 창업아이템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청사진팀은 “커스트마이징 웹툰 플랫폼“을 선보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펫리지 동아리 회장인 정요한(신소재화학과 4년)학생은 현재 경주시 청년창업지원사업으로 창업에 성공하여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중소기업청과 창업진흥원이 창업아이템 검증 및 동아리 간 네트워킹 지원 등을 통해 경쟁력 있는 창업동아리 육성을 위하여 마련한 것으로 전국 권역별 예선을 통과한 12개 대학 21개 동아리가 최종전에 참가했다.
김상욱 벤처창업보육센터장은 “ 동국대 경주캠퍼스 벤처창업보육센터는 재학생의 성공적인 창업지원을 위해 대학생 창업아카데미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전국경진대회 수상은 미래 성공 CEO로서 우리 학생들의 잠재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벤처창업보육센터는 경북 동부권역에서 유일하게 ‘대학생 창업아카데미’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재학생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관련 전문가와 연계한 창업강좌, 기업체 멘토링 기업체 현장실습 등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