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전 10:1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보건소,오지마을 `중풍예방` 한의약 노인건강교실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6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보건소(소장 전점득)에서는 내달까지(주 1회, 8주간) 현곡 가정진료소와 서면 도리진료소에서 어르신 50여명을 모시고 중풍예방을 위한 한의약 노인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운영 목적은 환절기 어르신들에게 중풍예방 건강교실을 통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이어서 경주의 지진등으로 인해 힘들었던 마음들을 서로에게 힘이 되는 대화법을 통해 올바른 소통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갖는다.

지금까지 경주시보건소에서는 연간 한의약 사업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100여명에게 장애인 중풍예방교실을 운영하였으며 마을단위 보건지소 7개 지역에 한방교실을 운영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곳은 오지 보건진료소 지역 어르신들에게 한방교실을 확대 운영하여 건강정보 및 기공체조등 질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경주시보건소에서는 한의약 건강증진사업 프로그램을 통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및 우울등을 잘 관리하고 기공체조를 통한 튼튼한 근력강화로 활력 넘치는 노후를 보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