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전 10:12: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북관광공사, 외국인 유학생 기자단 초청 경북관광 `팸투어`

- 아시아 중동지역 SNS 홍보마케팅 강화로 해외 관광객 유치증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5일
↑↑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방문한 유학생 기자단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SNS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해 아시아. 중동 유학생 SNS 기자단 31명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3일간 경북의 전통문화관광 콘텐츠 및 지역축제를 답사하는 팸투어를 가졌다.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진행한 이번 팸투어는 한국 대표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 축제장을 방문해 한국 전통탈춤공연과 세계 각국의 전통춤 공연을 관람하고 다양한 시설 등을 체험했다.

이어 유네스코 지정 문화재인 하회마을과 영주 부석사 등을 방문해 전통 문화를 답사하고 선비촌 문화체험과 한지탈 만들기 체험, 문경레일바이크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했다.

이번 팸투어는 와우코리아 SNS채널을 통해 기자단이 보고 체험한 경북의 관광지와 체험을 언어권별로 홍보하게 된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해외 관광객 유치의 다양한 마케팅 방안 중 하나로 SNS 홍보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며 “매년 방한 관광객이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는 아시아 ․ 중동지역의 SNS 마케팅을 강화해 경북이 관광 주요 목적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우코리아’는 한국관광공사가 한국 및 한국관광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이 활발한 주한 유학생들을 한국관광 서포터즈로 선발해 다양한 관광자원을 체험하고 SNS로 콘텐츠를 생성·홍보하는 사업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