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공무원 대상 ‘지진 바로 알기’ 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4일
↑↑ 10월 공무원 정례석회(황성춘 전 경주대 교수, 지진바로알기 교육)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4일 직원 정례석회를 맞아 공무원 대상으로 “지진 바로 알기”라는 주제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진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이고 지진이 발생하였을 경우 대처 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교육으로 공무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9.12일 발생한 규모 5.8 지진과 계속된 여진 등으로 최일선에서 주민 대피 및 지원, 피해 복구 지원 등 지역 안정을 위해 힘쓰는 공무원들이 지진에 대한 정확한 지식으로 시민들에게 신속한 정보 제공 및 대처를 위한 교육으로 지진분야 전문가인 황성춘 전 경주대학교 지질학 교수를 초빙하여 지진발생 과정과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이번 교육으로 지진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얻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며, 지진관련 유언비어로 인해 불안했던 마음이 해소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 경주시는 직원 및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지진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급변하는 행정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