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자녀와의 대화기법’ 교육나눔 학부모 특강

- 지역 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잘 가르치는 ACE 대학의 노하우 전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2일
↑↑ 동국대 경주-모량초 교육나눔 특강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김상무)가 지난 21일 포항 두호초등학교에서 ‘자녀와의 대화기법’을 주제로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천미숙 교수가 학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대화 기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에 앞서 지난 7일에도 경주 모량초에서 학부모를 위한 ‘자녀와의 대화 기법’ 특강을 했다.

학부모 대상 특강은 2011년부터 8년 동안 교육부 ‘잘 가르치는 ACE 대학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대학의 교수-학습 관련 노하우와 성과를 지역 교육 기관에 확산하고, 대학이 보유한 인적 재능을 지역 초중고교와 나누는 교육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것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는 2014년부터 시작하여 30여회에 걸쳐 지역 교육기관을 찾아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나눔 사업을 해 왔으며, 올해부터 학부모까지 그 대상을 확대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대화, 소통의 중요함을 다시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유익했고 주기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면 더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상무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 교육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협력과 연구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행할 것”이라며 “ 잘 가르치는 ACE 대학으로서 교수학습 성과와 노하우를 공유하고 확산하여 지역에 기여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