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한우사육농가 농업인 실용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4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영기)는 지난 23일, 26일 양일간 농업인회관에서 한우사육농가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전 국립축산과학원 연구관이며, 현재 봉화군에서 직접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이명식 길연지농장 대표님을 강사로 초빙해 “한우 번식우 관리 및 송아지 질병”과 국․내외 축산 동향 등 다양하고 심도있는 내용으로 진행 됐다.

이명식강사는 한우사육에 가장 기본이 되는 “안정적인 송아지 생산과 송아지 폐사율을 최소화 하는 기술”에 따라서 농가소득이 결정된다고 교육의 초점을 맞췄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송아지 생산을 위한 번식우 관리와 가장 힘든 “송아지 설사 등 송아지 질병 예방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농업인실용교육은 식량작물과정은 새해 농사를 준비하는 단계로 매년 초에 읍면동 순회교육으로 추진하였으며, 한우과정은 구제역, 조류 인플루엔자로 매년 여름에 실시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