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1:37: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제1회 다문화가족 자녀 이중언어 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08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에서 주관하는 ‘제1회 경주시다문화가족자녀 이중언어 대회’가 지난 5일 평생학습센터 큰어울마당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가진 이중 언어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그 실력을 증진시킴으로써 부모나라의 문화습득과 이해력 향상 및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참가한 9명의 다문화가족 자녀는 엄마나라 언어 3분, 한국어 3분으로 총 6분의 시간동안 가족에 관한 주제로 발표회가 열려 참석한 관객으로부터 뜨거운 응원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참가자들의 발표 외에도 전년도 전국 다문화가정자녀 이중언어 대회 수상자의 시범발표 및 올해도 경북도 다문화가족노래자랑 인기상 수상자의 노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여 참가자들로부터 격려를 받았다.

정숙자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올해 첫 번째로 열린 대회에 참가한 많은 아동들이 부모나라에 대해 자긍심을 갖고,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에는 유치부 장려상 1명, 초등부 우수상 3명, 장려상 1명이 수상했으며, 우수상을 수상한 초등부 3명에게는 내달 10일 예정인 경북도 이중언어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8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