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9 오후 01: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양질의 수돗물 공급 전 과정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7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시민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절약의 중요성, 생활쓰레기 줄이기 관심을 높이기 위해 탑동정수장, 자원회수시설, 친환경 하수처리장 에코물센터 투어를 매월 4째 주 목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지난 25일에는 경주학교조리사회(회장 이순옥) 4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먼저 탑동정수장을 방문해서는 시가지에 안전하고 양질의 수돗물을 공급하는 전 과정에 대해 홍보동영상을 시청하고 정수장의 공정별 정수처리시설 등을 직접 체험․견학했다.

이어 세계적으로 선진화된 생활쓰레기처리시설인 경주시 자원회수시설을 방문하여 생활쓰레기의 처리과정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자원의 소중함과 재활용 되기까지 분리배출의 필요성을 체험했다.

마지막으로 에코물센터를 방문하여 환경부 녹색기술인증 취득한 하수 급속 처리 기술 및 체계적인 수질관리로 공공수역 수질오염 예방 및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있는 친환경 하수처리장 생태학습단지를 견학했다.

투어에 참가한 회원들은 “하나 같이 수돗물 생산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와 하수물이 처리되어 강물로 흘러가기 까지, 그리고 생활쓰레기의 처리과정을 보며 자원을 아껴 써야겠다는 마음가짐을 다지고, 시민이면 꼭 경험해봐야 할 견학 이었다.”고 말했다.

김문호 맑은물사업소장은 “생생한 현장투어를 통해 청소년 및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신뢰성을 홍보하고, 미래 산업인 물에 대해 관심도를 높이는 소중한 탐방이 되었다.”며 시민들의 투어에 많은 관심을 당부 했다.

한편 ‘물사랑’ 견학 프로그램은 경주시 수도행정과(054-760-7802)를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7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