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0-23 오전 07:47: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제9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2일
↑↑ 모아수유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난 21일 경주 현대호텔 컨벤션홀에서 모유수유 실천 가족들을 격려하고,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9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경상북도간호사회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지난달 30일 온라인을 통해 도내 거주하는 4~6개월의 모유 수유아 105명을 모집한 결과, 접수시작 5분여만에 마감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날 심사는 소아청소년과 의사, 아동간호학교수, 모유수유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이 아기들의 신체성장발달, 모아애착정도, 모유수유 실천정도, 모유지식 등 총 8개 영역에 대한 평가를 통해 우수 아기를 선발했다.

심사 결과 으뜸상 정○○ 아기(만4개월, 포항시 북구)에게는 상장과 70만원의 장학증서, 버금상 이○○(만4개월, 경산시)에게는 상장과 50만원의 장학증서가 수여됐으며 보람상 개월별 2명, 희망상 개월별 3명, 사랑상 개월별 4명을 비롯하여 특별상 등 총 40여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증과 기념품이 증정됐다.

또한 ‘엄마랑 아가랑 어울림 한마당’ 레크리에이션을 마련하여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본 행사 외에도 육아 및 모유수유 상담코너, 포토존 운영, 모자보건 관련 홍보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요즘 엄마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모유수유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기에게 최상의 영양식품은 모유인 만큼 이번 대회를 계기로 모유수유의 확산 분위기 조성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