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3 오후 01:51:3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우리는 소중한 지구환경을 지키는 파수꾼˝

- 제21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0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열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6일
↑↑ 최양식 경주시장이 세계횐경의날기념식에서 우리 모두가 지구환경의 파수꾼이 되자며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난 4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제21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Go Wild for Life’를 슬로건으로 지구상의 다양한 생명체가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동하자는 의미로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시에서는 세계환경의 날과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아름다운 경주, 건강한 미래 구현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시민운동장 직4문 광장 일원에서 ‘제10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를 펼쳤다.

그린경주21추진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최양식 경주시장, 권영길 시 의장, 시민, 학생, 기업체, 사회단체 등 1,500여명 이상이 행사장을 찾아 환경의 중요성을 재삼 고취하는 시간이 됐다.

이날 행사에는 환경미술대전(유치부, 초·중·고등부)과 청바지 재활용 교실, 작은 콩나물시루 만들기, 천연 모기 퇴치제‧EM활용 생활용품 만들기 등 각종 체험 부스와 야생생물 불법거래 방지 홍보 사진 전시회, 환경인형극 등 다채로운 전시와 공연을 통해 환경보전 의식함양과 실천을 생활화 하는 다짐의 자리가 됐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