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행복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자녀진로코칭’ 특강

-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워킹맘 자녀진로설계프로그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1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는 지난 28일 경주고용센터 7층 교육장에서 취업 및 구직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워킹맘자녀진로설계프로그램 ‘행복한 일·가정 양립을 위한 자녀진로코칭’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워킹맘 자녀진로설계프로그램은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김정희 강사를 초빙하여 자녀진로설계 및 아이와의 소통이 필요한 엄마를 대상으로 자녀의 마음을 열어주는 행복대화법과 변화하는 세상의 행복한 인재를 위한 자녀진로코칭 특강으로 구성되었다.

특강을 통해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이 행복하다’는 신념으로 자녀양육부담 완화를 도모하고 일과 가정 양립의 어려움으로 다시 경력단절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여 고용유지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권순복 복지지원과장은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여성들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여성이 행복해야 가정과 직장 양립의 어려움이 없이 모든 것이 순조로울 수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여성들이 경력단절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지정으로 경주시로부터 위탁·운영되고 있으며 미취업 및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한 직업상담, 취업자 및 구직자 사후관리 사업 뿐 아니라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새일 여성 인턴십 지원, 기업체 사후관리, 구인·구직 취업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