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무산고등학교 `최후의 1인! 골든벨을 울려라!`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0일
↑↑ 역사골든벨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 무산고등학교(교장 설승환)는 지난 25일 학생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 부여와 독서 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 습관의 정착으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독서골든벨과 다양한 역사 상식에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생활과 관련된 역사적 문제들에 대한 비판적 사고력을 기르고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역사골든벨을 실시했다.

독서골든벨은 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예선전을 치른 뒤 예선 통과자 50명을 대상으로 본선을 실시했다.

본선은 주관식 단답형, 선택형, OX퀴즈로 구성되었으며 30문항으로 하였다. 중간에 아쉽게 탈락한 학생들은 패자부활전을 통해 다시 한 번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응원을 열심히 한 학생들을 위한 응원상과 방청객들을 위한 방청객 퀴즈 등 전교생이 즐길 수 있었다.

역사골든벨은 예선에서 다득점자와 신청자 중 50명을 선발하여 본선을 실시하였다. 문제는 역사 내용 이해를 중심으로 단답형, 진위형, 선다형으로 구성되었으며 20문항으로 했다.

중간에 아쉽게 탈락한 학생들은 교사와 함께하는 패자부활전을 통해 한 번 더 기회를 얻게 되었고, 방청객들은 방청객 퀴즈를 통해 함께 참여했다.

무산고등학교 설승환 교장은 “독서골든벨과 역사골든벨을 통해 독서의 생활화 및 교내 도서관 이용률을 증가시킬 것이다. 또 역사에 대한 흥미 유발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고 사제 간, 교우 간 소통과 나눔을 통해 친밀한 관계형성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