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대화가 안 되면 공감스쿨’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5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용원)는 24일 경주예술의전당에서 취업 및 구직 여성을 대상으로 의사소통 활성화 등을 위해 ‘대화가 안 되면 공감스쿨’ 이라는 경력단절 예방프로그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경력단절예방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직장 내에서 상사, 동료와의 의사소통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문제의 해결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마련됐다.

갈등 상황에서 대화하기, 상처받지 않고 듣기 등의 실습을 통해 일상에서 활용 가능한 대화법을 주어진 상황에 맞게 실제로 진행해 봄으로써 구체적인 대화 방법을 익히고 일상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현장교육에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경력단절예방 특강은 여성들이 일·가정에서 조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지지 속에서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사회활동에서 경력단절이 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고용유지율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훈련 뿐 아니라 인턴십 지원, 기업체와 취업자 사후관리, 구인․구직 취업연계,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등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주여성일하기센터(054-744-1901)로 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