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국민 주치의`권오중 박사가 얘기하는 건강한 삶`특강

- 평생학습센터,시민의 건강파트너 경주행복아카데미 개최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4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 평생학습센터는 24일 현곡면 복지회관에서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시민과 함께하는 ‘경주행복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날 강연에는 KBS-TV 비타민과 MBN-TV 엄지의 제왕 등 예능프로그램에 고정 패널로 출연하며, 국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및 의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국민 주치의 권오중 박사를 초빙하여 ‘권오중 박사가 얘기하는 건강한 삶’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권오중 박사는 “현대인들의 불규칙적인 식생활과 잘못된 식습관 개선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 주었으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생활 속에서 대화를 하며 걷기와 성인병 예방 등 규칙적인 근육운동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주행복아카데미는 인생100세, 평생학습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여러 가지 교양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소외된 읍면지역을 중심으로 매월 넷째 목요일 개강한다. 전년도의 경우, 총 12회에 걸쳐 총 2,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좌 시기 및 강사와 수강생들의 고견을 사전에 수렴하여 지역 요구에 맞는 맞춤형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민들의 평생학습 참여율을 제고하고, 시기·지역·대상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행복한 삶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내실 있는 행복아카데미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