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중국 귀주성 교육청 및 소재대학 2곳과 국제교류 협력 논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9일
↑↑ 경주대 이순자 총장과 귀주성 교육청 양용차관이 17일 오후 양기관의 국제교류 협력논의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대 이순자 총장 일행은 지난 17일 오후 2시에 중국 귀양시에 위치한 귀주성 교육청을 방문하여 양용 교육청 교육부차관과 양 기관의 국제협력을 위한 면담 시간을 가졌다.

이 총장은 양국의 문화를 서로 다른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귀주성 지역 대학들과 협력하여 한국과 중국의 문화관광산업 국제화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였으며, 이에 양용 교육청 교육부차관은 귀주성 출신 학생들에게 중국정부 장학금 수혜 폭을 넓혀 경주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순자 총장은 경주에서 귀주의 소수민족 축제를 기획하기로 하였으며, 양용 교육청 교육부차관은 8월1일에서 7일까지 귀양에서 개최되는 동남아 중국교류박람회 때 이순자 총장이 한국을 대표하여 참여해 달라고 초청했다.

한편 이총장 일행은 이날 귀주교통기술직업학원과 학술교류를 위한 MOU에 서명하고, 귀양에서 1년 동안 관광가이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특수 목적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경주에서 관광가이드 심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경주 및 귀양에서 한국어 통역 가이드 교육 프로그램을 완성하자는데 합의했다.

또한 이날 오전 안순학원을 방문하여 안순학원 졸업생의 경주대 대학원 관광학과 진학, 그리고 단기 한국문화 탐방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양교의 국제화 프로그램 발전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