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9 오후 01: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지역사회 서비스투자사업 종사자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2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역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 사업을 실시한다.

이에 시청 대회의실에서 12일 서비스 제공기관 대표자 및 종사자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운영방향과 개인정보보호 및 부정결제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사회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시는 본 사업을 함에 있어 중앙정부가 전국을 대상으로 일괄 실시하는 국가주도형 서비스 제공방식에서 탈피하여 지역 특성 및 주민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이용(제공)자 에게 정부지원금을 직접 주는 현금․현물보조가 아닌 이용자가 서비스 제공에 대해 이용료를 전자바우처를 통해 지불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료 전액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 부담금 지불로 사회서비스 시장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시는 고령사회로 고령자 등 건강취약 계층의 신체활동 지원으로 의료비 절감 및 건강 증진을 위해 노인보행향상능력서비스 및 노인장애인안마지원서비스, 노인장애인돌봄여행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문제행동 조기발견과 개입을 통해 문제행동 감소를 위한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시기의 체계적인 사회ㆍ문화 활동 및 자기주도력 향상 프로그램 등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지원서비스 외 4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