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전 09:35:5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경주시,신의 한 수! 제2회 경주시장배 노인 장기.바둑대회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6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가 주관하는 제2회 경주시장배 노인 장기․바둑대회가 지난 4일 노인회 3층 회의실에서 선수.지회 임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본 대회는 경로당 어르신 간의 교류와 상호간의 친목도모 및 건전한 정신 함양과 함께 도지사배 출전을 목표로 노인들의 목표의식 및 성취감을 제고하기 위해 열린 행사에는 김석기 국회의원 당선자, 유관단체 회장, 노인회원을 바롯해 장기・바둑 애호가 등 각계 초청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대회는 분회별 참가신청을 받아 총 40명(장기부문 22, 바둑부문 18)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예선대국과 본선대국 순으로 진행되어 각 부문별 우승, 준우승, 장려상까지 모두 6명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상위 입상자는 도지사배 출전권을 획득했다.

최임석 지회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워하시면서 진지하게 대국에 임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고, 기대 이상의 뜨거운 열기에 놀랐다며, 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이 좋은 인연과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고, 장기․바둑 저변 확대에도 힘써 지역 어르신들의 대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권순복 복지지원과장은 “바둑과 장기는 대표적인 두뇌 운동경기로 치매예방 등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이번 대회가 승패를 떠나 우정을 나누고 화합을 다지는 경연의 장이 되기를 바라면서, 건강한 모습으로 내년 대회에도 많은 참여”를 홍보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