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정보고등학교, 교육부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 선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4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는 교육부 취업선도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한 성과평가를 통해 취업역량강화사업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정부세종청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우수학교 현판과 유공교원(교사 이효숙) 부총리 표창을 수여받는 영예를 안아 교내에서 4일 현판식을 개최한다.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중국 상해에서 일.학습 병행을 통해 현지취업도 하며 대학교 학위도 취득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글로벌취업교육 학교로 거듭났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국어 어학교육과 Business Chinese Test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며, 일-학습 병행체제 구축으로 해외취업과 학사학위 취득을 동시에 해결하며, 총영사관, 한국인회, 기업인회, 한국인의료지원단의 긴밀한 협조아래 입체적 지원을 받으며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현지 취업희망학생 14명 전원은 현지취업에 성공하였으며 우수한 근무여건(상하이 대졸 희망연봉 이상의 급여) 하에서 현재 근무 중이다.

또한 경주정보고등학교는 취업역량강화사업을 통해 국가직9급공무원, 국립공원관리공단, 공무원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CJ푸드빌, RWS 등의 우수취업생 배출은 물론 중소기업청 중소기업특성화고인력양성사업, 교육부 글로벌현장학습 학교사업단, 경상북도 산학일체형도제학교 등을 병행하여 66.9%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함으로써 순수 남자상업고등학교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김도현 교장은 “올해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처를 제공하고 학부모 및 교사의 취업마인드제고, 기업체에는 전문적인 직무능력과 인성을 겸비한 학생을 지원하여 학생과 기업체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