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9 오후 01:57: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고용.복지 One-stop 서비스` 강화

- 복지관계자 고용․복지 원스톱 서비스 등 관계자 연찬회의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5일
경주시는 지난 22일 읍면동 사회복지담당자, 경주지역자활센터 담당자를 대상으로 경주고용복지 플러스센터 7층 설명회장에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업무 설명회를 열었다.

지난해 6월 29일 개소한 경주고용복지+센터는 고용센터, 경주시 복지지원팀, 고용센터, 취업지원센터, 새 일센터, 서민금융팀 등이 입주하여 고용과 복지가 한곳에서 실시되는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날 설명회에는 고용복지+센터 동영상 상영과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 사회복지업무에 대해 남심숙 생활보장팀장과 정명희 주무관이 고용센터 업무와 서민금융지원제도 등에 대해서는 고용센터 관계자가 안내 설명을 했다.

저소득 취약계층과 밀접하게 접촉하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고용복지플러스 센터에서 실시하는 저소득층 취업지원 성공패키지 사업, 신용불량자들을 위한 서민금융지원 업무, 고용과 복지 연계 서비스 등 일선 복지 공무원들에게 취업과 직업교육을 통해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계기가 됐다.

박현숙 복지정책과장은 “고용과 복지에 종사하는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 업무연계를 통해, 저소득 주민들의 자활과 자립을 지원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경주고용복지+센터를 통해 복지공무원들의 업무연찬 등 지역 복지서비스 확대에 더욱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