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1 오전 07:59:4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청소년 자원봉사 연간 프로그램 `틴틴클럽` 활동 개시

- ‘틴틴클럽’ 올해 11월까지 지역사회 젊은 자원봉사 신드롬 예상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9일
ⓒ CBN뉴스 - 경주
[이재영 기자]=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경주지역 중. 고등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연간 프로그램인 ‘틴틴클럽’을 시작했다.

최근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하고자 하는 욕구에 비해 다양한 프로그램의 부재로 많은 청소년들이 단순 노력봉사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틴틴클럽’이란 이러한 청소년들에게 일시적이고 단순한 자원봉사가 아닌 정기적․체계적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건전한 가치관 확립과 자원봉사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첫 틴틴클럽을 시작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천연비누 만들기를 진행했다.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의 이해와 활동방법, 유의사항 등을 알 수 있었으며, 천연비누 만들기를 통해 환경을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만들어진 비누는 오는 23일 남산 일대 등산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환경캠페인을 통해 나누어 줄 예정이다.

‘틴틴클럽’ 활동기간은 이번달부터 11월까지 월 2회로 진행되며 매월 테마를 갖고 환경정화 활동, 자원봉사 홍보 캠페인, 플래시몹, 친환경 물품 만들기(핸즈온), 자원봉사 전시회 등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틴틴클럽’으로 뭉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봉사활동에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 젊은 자원봉사 문화의 신드롬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