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1 오후 02:32:0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우리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 SNS 알리미”

-경주엑스포 제2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워크숍 가져-
-32명 경주시민 선발, "젊은 감각으로 경주엑스포 알릴 것”-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0일
↑↑ 제2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단체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SNS 홍보는 우리에게 맡기세요”
2016년 한해 동안 경주엑스포의 SNS 홍보를 책임지게 될 서포터즈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조직위원장 김관용)는 지난 18일(금) 경주엑스포 대회의실에서 제2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서는 SNS 서포터즈들은 발대식과 함께 1기 우수활동 서포터즈들에 대한 시상, 경주엑스포에 대한 설명, 효과적인 SNS 활동에 대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SNS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SNS 콘텐츠를 제작·홍보하며 경주엑스포와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공유하고 온오프라인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지난해 활동한 1기 서포터즈들은 총 99명으로 구성되어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실크로드 경주 2015’를 알리는데 제 몫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SNS 서포터즈 발대식에 이어 진행된 강연에서는 최재용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원장이 강사로 나서 SNS를 통한 소통전략에 대한 강의를 진행으며, 이후 열린 2부 행사에서는 제1기 서포터즈들과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 1월12일부터 2월19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총 32명의 SNS 서포터즈들이 선정됐으며, 경주엑스포에 대한 지역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경주시민들로 구성했다.

제2기 경주엑스포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된 여고생 박채원 양(18)은 “경주시민으로서 경주세계문화엑스포 SNS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경주엑스포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주엑스포 제2기 SNS 서포터즈들에게는 활동증명서 발급과 함께 경주엑스포에서 개최하는 각종 행사 초청과 엑스포공원, 유료관 무료입장 혜택 등이 주어진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기간 동안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조직위원장 표창 및 시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온라인 홍보의 효과는 이제 오프라인을 넘는 수준이 되었다”며 “그만큼 SNS 서포터즈들의 활동 매우 중요하며, 본인의 활동이 경주엑스포의 성공에 큰 역할을 한다는 마음가짐과 젊은 감각·열정으로 활동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