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6 오후 02:53: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상수도 본부장 에코물센터 방문

- 경주시 급속처리기술의 인도네시아 상수도 현장 적용을 위한 시연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9일
↑↑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상수도 본부장 방문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시(시장 최양식)에서는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시 수자원국장 외 관계자 4명이 19일 에코물센터를 방문하여 급속처리기술 견학 및 상수처리적용 시연회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연회는 급속처리기술의 해외시장 개척의 일환으로 지난해 인도네시아 측의 1차 견학과 경주시에서 제시한 기술제안서 검토 후 2차로 상수도 본부장과 실무자들이 현장 확인 차 경주를 방문했다.

시에서는 상수처리 적용 시 기존의 덕동댐 원수 처리와 달리 인도네시아의 현장에 맞게 흙탕물 원수를 제조하여 처리하는 모습을 시연했으며 급속처리 장치 후단에 소독설비를 추가하여 음용수에 적합한 공정을 제시했다.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인 수라바야시는 인구 약 300만명의 도시로 기존의 상수처리 시설의 처리수 수질 향상 및 자동화 시설 설치를 위해 경주시 급속처리기술에 큰 관심을 보였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기술제안을 통해 상수처리 분야의 진출 및 해외시장 판로를 확대하여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특히 경주시 특허기술에 새마을운동을 결합하여 물 부족 국가에 오염된 물을 정화하여 음용수로 공급하기 위한 시범화사업 또한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급속처리기술의 환경부 환경신기술 검인증 신청 및 이동형 급속처리 차량제작 사업을 올해 진행 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