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드림스타트 아동 경제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1일
경주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7일(목)부터 8일(금)까지 이틀간 청소년수련관에서 저소득층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드림스타트 아동 경제교육」을 필수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하였다.

아동들은 이틀에 걸쳐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똑똑하고 현명한 돈쓰기(선택과 기회비용의 이해), 또다른 나의 이름 “신용”(신용의 중요성과 위험)이라는 주제로 참여형 체험교육 시간을 가짐으로써, 현명한 소비습관을 기르고 경제관념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경주시드림스타트가 「KSD 나눔재단의 금육교육 지원사업」에 응모∙선정되어 강사와 교육 교재 등을 지원받아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편, 경주시드림스타트는 저소득 가구 중 복합적인 문제가 있는 0세~만12세까지의 아동들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로, 현재 240여명의 아동을 관리하고 있으며, 건강․복지․보육(교육)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순복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경제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행복한 삶의 기본이 되는 경제적 문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과 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맞춤형서비스를 통해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