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1-08 오후 04:22:0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 봉사동아리 '구강보건 봉사활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05일
↑↑ 봉사활동 장면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치위생과(학과장 황혜림) 학과봉사동아리(치카치카)는 지난해 12월 28일 치위생클리닉 실습실에서 경주시 용강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보건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구강보건 봉사활동에서는 학과 동아리 학생들이 아동들이 치과에 대한 공포감을 갖지 않도록 치과체어와 친숙해 질 수 있도록 하여 구강내의 치면세균막을 염색제로 착색시켜 치아가 닦이지 않는 부분을 아동이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잇솔질 교육을 실시했다.

용강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치위생과 봉사동아리 학생들 덕분에 친절한 치과에 방문한 느낌을 받았으며, 아동들이 거부감 없이 구강보건 교육과 예방처치를 잘 받아 앞으로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임지은 학생(치카치카 동아리 부회장)은 “아동들의 구강건강이 더 나빠지지 않게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어서 예비치과위생사로서 보람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황혜림 학과장은 "이번 구강보건 봉사활동은 우리 학생들의 구강보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술기가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이바지 할 수 있는 예비치과위생사로서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전했다.

2004년에 개설된 서라벌대학교 치위생과는 4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평생직업교육대학에 걸맞은 교육 등의 내용을 기반으로 최고의 보건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으로서 도약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