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동국대 경주캠퍼스 '한국인성체험 콘텐츠 연구원' 발족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9일
↑↑ 한국인성체험콘텐츠연구원 발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계영) 예술문화진흥연구소가 인성체험테마파크 설립을 준비하기 위한 한국인성체험콘텐츠연구원을 발족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예술문화진흥연구소(소장 박상진)는 지난 18일 한국국악교육원(원장 이인원), 아이템플 플러스(사장 김종천)와 인성체험테마파크 설립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인성체험콘텐츠연구원 발족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가졌다.

한국인성체험콘텐츠연구원은 앞으로 인성체험테마파크의 설립 방향을 설정하고 테마파크에 필요한 각종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여 보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박상진 동국대 경주캠퍼스 예술문화진흥연구소장은 “인성체험테마파크는 내년 7월 설립을 목표로 학생들의 인성교육과 진로직업교육을 위하여 각종 인성체험 콘텐츠와 다양한 직업체험 콘텐츠로 구성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고, 나아가 미래의 다양한 직업군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장래 진로설정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한민족의 역사와 정신에 기반한 문화체험 콘텐츠를 개발하고, 과거와 미래를 관통하는 새로운 직업체험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한 놀이와 상황극을 첨가하고 최첨단의 실감 미디어기법을 도입하여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아이들의 미래를 학부모가 함께 고민해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