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력단절여성 전문 지식 배양

- 2015 직업교육훈련 전산세무회계사무원 양성교육 수료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0일
↑↑ 인력양성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류종택)는 지난 9일 2015년 직업교육훈련 전산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훈련관정은 경리사무원, 회계사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세무·회계 및 사무분야 취업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자격증 취득 및 전문회계 실무교육으로 8월 10일부터 11월 9일까지 3개월간 진행되었다.

또, 일하는 여성으로서 직무 마인드를 갖추기 위해 직장 예절 등 직무소양교육을 비롯하여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스킬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여성가족부·고용노동부지정으로 경상북도와 경주시로부터 위탁운영 되고 있는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인턴 및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등 개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로 경력단절된 여성에게 취업의욕 고취, 경쟁력 및 자신감 향상과 함께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김**씨는 "많은 나이 이지만 새로운 것을 배우고, 경험하지 못한 일에 도전을 하는 것이 행복했다."며 교육 참여 소감을 전했다.

류종택 센터장은 "이번 교육 과정의 수료를 통해 지역 여성 인재들이 탄탄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취업의 기회가 확대되고 장기적으로 일하는 여성으로 당당히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