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대.중국 남경여유직업대학 '상호교류' MOU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30일
↑↑ 남경여유직업학원 주춘림 총장과 협정서 교환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주대 이순자 총장 일행은 지난 29일 중국 남경 지역의 남경여유직업대학을 방문하여 상호 교류에 관한 MOU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주춘림 총장을 비롯하여 판핑 국제교류처장, 웨이웨이 국제교류담당 등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특히, 경주대에서 관광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탕천 교수가 함께 자리하여 양교 교류의 의미를 더하였다.

두 대학은 학생 및 교수 파견에 관해 협의를 하고 학생 상호교류시 학비면제, 한국어 및 영어와 중국어 관련 수업문제, 한국어 학점인정, 외국체험 프로그램 참가, 중국과 한국의 요리교수 상호파견 등에 관해 MOU를 체결하였다.

또한, 한류문화체험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방학을 이용하여 경주대를 방문하여 한류문화연수에 참가하는 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하였다.

경주대 이순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꾸준한 교류의 발판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경주대가 추진하고 있는 세계화 교육을 내실있게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