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41:2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상주시, 제96회 전국체전 승마대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14일
↑↑ 제96회 전국체전 승마대회(연습장면)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상주시에서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상주국제숭마장에서 ‘제96회 전국체전 승마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승마 국가대표 및 그에 준하는 엘리트 선수와 관계자 300여명과 마필 150여두가 참가, 전국 17개 시․도를 대표하여 장애물 및 마장마술 분야에서 우승을 위해 지역의 명예를 걸고 열띤 경쟁을 하게 된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승마선수들의 참가로 승마의 진수를 유감없이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며, 승마에 대한 관심 유발과 승마인구 저변확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대회 참가선수 및 관계자가 지역에 머물면서 숙식 등에 따른 업소이용과 지역 농․특산물 판매는 물론, ‘상주’라는 지역브랜드 가치를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가 열리는 상주국제승마장은 전국 최고의 시설을 갖춘 공인규격경기장으로 2010년도 7월 준공 이후, 지금까지 제9회 세계대학생승마선수권대회를 비롯한 총 42회의 국내외 대회를 완벽하게 개최하는 등 성공한 모범사례 승마장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시설 및 접근성이 뛰어나 승마동호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국 최고의 승마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상주 하면 승마!, 승마 하면 상주!』로 각인 될 수 있도록 주변 낙동강 권역 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승마, 요트, 자전거 등 레저․문화․관광이 아울러는 레저․휴양 문화관광벨트를 구축,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누구나 머물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를 조성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살맛나는 희망도시 상주’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0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