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3 오후 03:30:3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신라공업고등학교,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종합우승"

- 금메달2, 은메달4, 동메달1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1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가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울산광역시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지사)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9개 직종에 걸쳐 전국 17개 시.도의 대표선수 2,000여명이 참가하여 울산광역시일원 (울산공고, 현대공고, 울산생활과학고, 울산에너지고, 문수경기장 등 )5개 경기장에서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 대회에서 신라공업고등학교(이하 신라공고 교장직무대리 손수성)는 자동차차체수리 부문 금메달(3학년, 김민성), 은메달(2학년 최문현), 판금부문 금메달(3학년 류승인), 동메달(3학년 신동주) 자동차정비 은메달(3학년 이준형, 3학년 김민재), 배관부문 은메달(3학년 오진영)등 7명의 선수가 수상하여 전국최고의 성적으로 종합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참가기관 단체중 최우수기관에 주어지는 금탑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자동차부문에서는 차체수리종목에서 금메달, 자동차정비부문에서 은메달을 수상함으로써 전국대회에서 14년 연속 수상으로 다시 한번 전국최고임을 입증하였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전국 17개 광역시도 가운데 경상북도가 시도단위 2위를 하였으며, 신라공고가 그 중추적 역할을 하였다.

신라공고는 지금까지 제41회 , 46회, 그리고 47회 전국기능경기대회까지 3번에 걸쳐 “은탑수상”을 하였고, 또한 네 번의“ 동탑수상”도 한바있으며 드디어 이번에 종합우승으로 “금탑수상”의 영광을 이룩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정상의 기능몀문공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신라공고 학생들은 상금과 함께 해당 직종의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기능장려 지원 후원업체와의 협약에 의해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등으로의 취업이 보장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받게 된다.

또한 전국대회수상자는 소정의 선발전을 거쳐 2년마다 개최되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신라공고는 지금까지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입상한 선수중에서 14명의 국가대표가 선발되어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금메달4, 은메달4, 동메달2, 우수3을 획득함으로써 국위선양에 크게 기여해 왔다.

이러한 성과 뒤에는 인적 자원이 풍부한 우리나라에서 전문기술기능인력 양성만이 부강한 한국을 만들 수 있다는 신념으로 공업계고등학교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열정을 가지고 학교를 설립한 故 손수혁 교장의 뜻을 받들고 ‘기능 특별반’ 운영⋅지도에 열과 성을 다한 지도교사들의 피와 땀의 결실이며, 특히 경상북도교육청과 경주시의 관심과 지원의 뒷받침이 큰 힘이 되었다.

신라공고는 특성화공업고등학교로 기초직업교육과 취업기능강화교육에 중점을 둔 결과 올해 10월 현재 삼성전자, 현대중공업, 한전, 공무원공채, 한샘 등 대기업 및 기타 강소기업 등에 3학년 재학생의 65%가 취업확정 되어 근무 중이다.

이렇듯 신라공고는 취업은 물론 기능ㆍ기술 명문사관학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