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서라벌대 '지역 MICE 상품개발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7일
↑↑ 마이스포럼 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서라벌대학교(총장 김재홍) 애견관리사 과정을 수강중인 학생(김미혜·김진미·정주희)들이 지난 1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열린 ‘제1회 경북MICE-DAY & Forum’에 참여 하여 우수상을 수상 했다.

본 행사는 2015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경상북도·경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경북MICE관광진흥원이 주관하는 처음 열린 행사다.

오전에 열린 ‘지역 MICE 상품개발 경진대회’에서는 경상북도의 자원을 이용하여 각종 국제회의와 전시 박람회 등의 상품 아이디어를 겨루는 대회로 서라벌대학교 애견관련 과정을 수강 중인 학생들이 창업지원센터(센터장 이동훈)의 컨설팅을 받아 본선에 진출 했다.

서라벌대학교는 반려동물과 지역을 연계하여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도시, 반려동물 시장을 선점하고 문화를 주도하는 ‘반려동물문화특별시’ 의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우수상을 수상 했다.

김재홍 총장은 “본교에서 진행 중인 애견관리사 창업교육을 바탕으로 관련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수요자 맞춤형 창업지원을 통해 애견산업과 다양한 영역이 융합된 새로운 창업분야를 창출하는데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평생직업교육대학 매우우수 선정을 받은 서라벌대학교에서 애견관리사 및 비학위 과정이 수시로 운영 및 교육생 모집을 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sorabol.ac.kr) 또는 전화(054-770-3771)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