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방과후 지역돌봄운영협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2일
↑↑ 부처통합 방과후 지역돌봄운영위원협의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지난 1일 3층 소회의실에서 2015학년도 경주 방과후 지역돌봄운영협의회를 개최하였다.

경주 방과후 지역돌봄운영협의회는 부처간 돌봄연계 체제 강화를 통한 돌봄 사각지대 해소 및 돌봄 필요 아동에 대한 종합적 지원을 강화하고 교육지원청, 지자체 및 유관기관 간의 유기적 협력 체제 구축을 통해 지역 돌봄 서비스 연계 체제의 운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개최되었다.

경주방과후 지역돌봄운영협의회는 장광규 교육지원과장을 비롯하여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등돌봄교실 운영 현황,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황,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현황을 파악하여 돌봄기관 간 돌봄서비스 연계방안, 돌봄서비스 확충방안 등 지역의 돌봄사업운영계획 및 평가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지역아동센터 이용 현황을 권역별에 따라 초등 돌봄교실과 연계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수요자 중심의 적극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정두락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지자체, 유관기관이 함께하여 경주 방과후 지역돌봄서비스 운영의 기반을 다지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이어 지기를 바라고 앞으로 경주 방과후 지역돌봄운영협의회 및 실무추진팀의 적극적인 활동을 통하여 돌봄서비스를 확대, 지원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