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19 오후 03:29:2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포항시, 전략사업 추진단 '형산강 프로젝트팀' 현장답사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21일
↑↑ 전략사업추진단, 형산강 프로젝트팀 현장 답사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 주요역점사업의 강력한 추진을 위해 발대식을 가지고 운영에 들어간 ‘전략사업 추진단’의 일원인 ‘형산강 프로젝트팀’(팀장 양원대 건설안전도시국장)이 21일 세부과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팀장을 비롯하여 정책기획과장, 건설과장, 산림녹지과장 등 사업담당부서 10여명과 함께 현장답사를 가졌다.

이 날 현장답사에서는 형산강 생태탐방로 조성, 형산강 수상레저타운 조성, 송도송림생태숲 조성사업 등 형산강 프로젝트에 포함된 주요 사업현장을 둘러보고, 현재까지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내년도 국도비 확보방안과 추진상 애로사항 등에 대해 심도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현장답사를 마친 양원대 팀장은 “현장답사 시 제기됐던 현안사항에 대해 부서별로 추가 검토와 토론을 하고, 부서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사업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며, “이를 위해 부서간 벽을 허물고 경북도와 경주시와의 협력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형산강 프로젝트'는 포항과 경주의 친수공간인 형산강을 교두보로 공동 사업을 발굴하고 해양, 문화, 역사 등 공동자원을 활용해 산업, 관광생태환경 등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지역발전을 견인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경북도-포항시-경주시 공동 대형 프로젝트이다.

한편, 지난 9월 11일 발대식을 가지고 운영에 들어간 ‘전략사업 추진단’은 △도심 재창조팀 △환동해 물류팀 △해양관광 활성화팀 △로봇 산업화팀 △명품 해수욕장팀 △구룡포 특화팀 △문화융성팀 △포항운하 개발팀 △형산강 프로젝트팀 등 9개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