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5 오전 08:44:1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보훈지청,고령보훈가족 학교체험 '세대교감-실버운동회' 열려

- 동국대 재학생들과 추억의 운동회 가져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보훈지청(지청장 박창표)은 18일(금) 동국대학교 백상관에서 나라사랑 앞섬이(동국대학교 총동아리연합회)와 함께 고령보훈가족 학교체험 '세대교감-실버운동회' 프로그램 을 가졌다.

배움의 기회가 부족했던 고령보훈가족들을 위해 총동아리연합회는 어르신들의 어린시절 추억의 운동회를 모티브로 학생들과 서로 교감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실버운동회를 기획하였다.

유00어르신은 “대학이라는 곳에 와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운데 학생들이 준비한 운동회로 몸은 많이 둔하지만 초등학교 시절 흙먼지를 마시며 운동장을 누빌 때 마음으로 열심히 달렸고 즐거운 시간이였다.”며 실버운동회를 함께한 짝 이00학생과 총동아리연합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또한 화랑선무부동아리 학생들은 자신들의 재능을 살려 음악에 맞춘 멋진 태권무와 격파 등의 공연으로 어르신들의 박수 갈채를 받기도 하였다.

경주보훈지청과 동국대학교는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재능나눔과 사회봉사 그리고 복지서비스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실시함으로써 국가유공자분들을 예우하고 보훈문화를 알리는데 함께 노력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