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시 '마음을 여는 대화법' 강연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6일
↑↑ .마음을 여는 대화법 강연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5일 교육학 박사인 정욱호 심리상담센터 소장을 초청하여 ‘마음을 여는 대화법’ 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시민 200여명이 참여한 강연회에서는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힐링 스피치와 따뜻한 말로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감대화법 등 대화의 기술을 익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인간이 동물과 다른 점 중 가장 큰 특징 중인 하나는 언어를 구사한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인간은 언어적 동물이다. 건강한 사람일수록 진솔하고 편안한 말을 많이 하고 병리적일수록 거짓과 불안의 말들을 많이 한다.

참석자들은 평소 일상에서 말을 많이 하면서도 말 한마디가 가지는 의미와 영향력에 대해 별다른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말 한마디가 행복과 성공을 가져 올 수 있지만 불행, 좌절, 분노나 증오, 수치심을 줄 수도 있다는 신중함을 깊이 인식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었다.

시 관계자는 “삭막해져가는 현대사회에서 타인의 배려와 사회적인 정이 넘치는 훈훈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앞으로 남에게 사랑을 주는 강연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의식 수준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많이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