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주교육지원청, 2015 경주특수교육 연합현장 체험학습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1일
↑↑ 특수교육연합 현장 체험학습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은 11일(금) 초, 중, 고 28개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5 경주특수교육 연합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경주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교실을 떠나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경험의 장을 확장시키고, 여러 학교 학생들이 한곳에 모인 가운데 단체 활동을 통하여 사회성과 적응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이날 연합현장체험학습은 학교 급별 2개의 과정으로 나누어 운영되었다. 초등은 울진 엑스포공원과 민물고기 박물관에서, 중․고등은 양산 통도사와 통도 환타지아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학교 밖 넓은 세상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재미와 즐거움을 맘껏 누릴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신라초등학교 김기연 교사는 “이렇게 여러 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한 곳에 모여서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세상과 소통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이런 기회가 많이 제공 되었으면 좋겠다.” 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경주교육지원청 장광규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보다 넓은 세상을 접하고, 단체 활동을 통하여 사회적응능력을 신장 시킬 수 있는 이와 같은 기회를 더욱 더 많이 제공하여 학생이 행복한 경주 특수교육을 이루겠다.” 라고 말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