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2 오전 08:16: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시.경주시 여성지도자 상생발전 협력 워크숍 개최

“혼자 빨리 가기보다 함께 더 멀리 상생의 꽃 피우는 여성지도자의 파워”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2일
↑↑ 포항-경주 여성지도자 협력 워크숍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춘순)는 2일 경주 블루원에서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추자) 회원 20명을 초대해 상호 협력을 다지는 상생발전 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양 도시 여성 리더 50명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여성이 할 수 있는 형산강 프로젝트 실천과제를 토론하고 향후 나아갈 방향 등을 제시했다.

또한 양 도시 여성 지도자가 상호 공조해 추진할 수 있는 실천 협약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내용으로는 △다양한 행사 및 공동사업 협력 우의 다짐 △친환경생태유지 환경보호 실천 공조 △형산강 물길 따라 형성된 역사 문화 보존 계승발전 △여성단체 양 도시 네트워크 형성 공조 △지역경제발전을 위한 특산품 및 관광홍보 교류협력 등이다.

박추자 경주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양 도시를 잇는 특별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글로벌시대 지역 여성리더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새기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21세기 여성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리더십 역량을 배양하고, 변화에 대한 능동적 대처로 가정과 지역사회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