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6-16 오후 02:55:5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주시 '제1회 신라 임금 이발하는 날' 개최

- 생활 속에서 찾는 국내 최초 도전 ‘벌초기네스’ -
- 신라제향의식 재현, 가족사진 촬영대회, 실크로드 부대행사와 연계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2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제1회 신라 임금 이발하는 날’이 내달 12일(토) 오후 2시 첨성대 서편에 위치한 신라왕경유적지 일원에서 열린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대릉원 등 왕릉 벌초에 스토리를 입혀, 온가족이 재미있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행사이다.

 옛 왕릉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국내 최초로 실시되는 ‘벌초기네스’ 도전 행사를 비롯하여 신라제향의식 재현, 왕릉 벌초 사진촬영대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벌초에 참가하는 전원을 제관으로 하여 경주의 번영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의식인 신라제향의식을 시작으로 그 화려한 막을 올리게 된다.

아울러, 왕릉 벌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왕릉 벌초 기네스 도전이 이번 행사에 이색적인 이벤트로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벌초 행사의 의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네스 등재를 추진하고 있다. 1,000여명의 최다 인원이 이번 벌초에 참여한다는 것이 기네스 인증에 들어가게 된다.

‘도전 벌초 기네스’ 참여 지원자는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0여명을 모집한다. 기네스 도전자들에게 벌초 참가에 따른 인증서를 비롯하여 기념 티셔츠, 벌초 도구 등 다양한 행사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한, 왕릉 벌초를 주제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왕릉벌초 사진 촬영대회가 열린다.
일반인 참가자들은 디지털카메라 또는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후 현장에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실크로드 경주2015’ 행사의 부대행사인 신라 처용무 공연, 별자리 관측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신라 및 한국 전통과 역사를 간직한 왕령무를 통해 천년 고도 경주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왕령무는 신라임금의 혼을 기리기 위해 만든 창작무용이다.

기타, 신라 임금 이발하는 날 행사에 대해 참가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은 경주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jfac.or.kr)나 전화 054-748-7724로 문의하면 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