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9-20 오전 11:17:5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주시, 미래사업추진단 청렴 봉사 '솔선수범'

- 지역 문화자원에 대해 공부하면서‘옥의티’를 찾아 제거하라!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2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경주의 미래는 여기로부터 시작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렴 봉사 실천으로 미래사업추진단(단장 한진억)이 타 부서의 모범이 되고 있다.

지난 25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소속 직원 20여명은 양북면 일대의 사적지를 찾아 문화재 안내 간판정비를 비롯한 주변 정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번 봉사활동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자칫 ‘옥의티’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사전에 점검, 조치함으로써 사적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천년 고도 경주의 깨끗한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함이었다.

지난 4월에는 “제7차 세계물포럼”을 대비하여 북천에 자연정화활동을 하였으며, 5월에도 부서직원 전체가 동료 퇴직자의 과수원을 찾아 과일솎기 등에 바쁜 일손을 보탰다.

한진억 미래사업추진단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해 준 직원들을 격려하며, 자칫 소홀하기 쉬운 부분들을 찾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품격있는 도시 존경받는 경주"를 건설 하는데 솔선수범 할 것을 당부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7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경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